반응형

출처:

http://artology.tistory.com/entry/IPTIME-%EA%B3%B5%EC%9C%A0%EA%B8%B0-VPN-%EC%84%9C%EB%B2%84-%EC%84%A4%EC%A0%95-%EB%B0%8F-%EC%82%AC%EC%9A%A9-%EB%B0%A9%EB%B2%95


그 동안 안드로이드에서는 정상적으로 VPN에 접속할 수 있었는데,

정작 윈도우에서는 VPN에 접속할 수 없었다.

구글링해도 접속은 되지 않아 반포기 상태였는데, 드디어 이번에 접속할 수 있게 되었다.



어차피 VPN 종류는 ipTime의 경우 PPTP이므로 저걸 선택하는 것은 당연하고,

인증 부분도 해당 설정처럼하라고 설명되어있는 경우가 많았다.

그러나 정작 데이터 암호화는 아무도 설명해주지 않았다.

암호가 없는 경우라면 모르겠지만, 내 VPN은 암호가 있기 때문에 암호화 사용을 선택해야 했다.


이를 선택하고 나니 VPN에 정상적으로 접속할 수 있었다.

반응형
Posted by 애콜라이트
l

free coun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