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전 KOF 팬페이지에서 들은 노래인데 그 노래의 제목이랑 가수가 전혀 뜨지 않아서 어떤 노래인지 못 찾아서 좌절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게 무려 9년입니다!!!!!!! 9년!!!!!!!!!!!

물론 중간에 월드컵하고 고등학교 들어가서 수능치고 대학가서 휴학하고 군대가고 전역하고 하는 무수한 시간동안 까먹은 적도 있지만,

조금 멍해질 때면 생각나서 찾아볼려고 노력했지만, 뭐 기억나는 거라곤 멜로디 하나 밖에 없으니 좌절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늘도 그게 생각나서 찾던 와중에 검색을 해보았는데 이런 사이트가 있었습니다.


바로 미도미라고, 노래 멜로디로 찾는 사이트였습니다.

http://www.midomi.com/로 들어가면 됩니다.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거나, 노래를 부르거나 흥얼거리면 그 멜로디로 찾아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 영상 파일도 없고(그 곡을 들었던 홈페이지는 이미 폐쇄되었습니다.), 마이크 따위는 저에겐 노래방에나 존재하는 그런 것이였습니다.

그래서 피아노 건반 프로그램을 급하게 받아서 그걸로 연주했습니다.

키보드를 눌러서 연주하는 것입니다. 이걸로 기억나는 멜로디를 연주해서 찾아봤습니다.

인식을 못 하더군요......

왜 인식을 못 하나 생각해보니, 찾을 땐 이 홈페이지를 활성화 클릭해놓고 있어야 되는 거더군요.

그래서 멜로디를 녹음하여서 찾았습니다.

그래도 찾는 거랑 전혀 다른 곡이 나오더군요. 그래서 멜로디를 더 길게 연주했습니다.

그러더니 뭔가 이거다 하는 게 걸렸더군요.

그리고 이 곡을 네이버에서 검색해서 들어보니 역시 그 곡이 맞았습니다.

결국 궁한자는 방법을 찾게 되고, 찾다보면 원하는 걸 얻을 수 있다는 걸 알게 해주었습니다.

피아노 건반 프로그램은 밑에 있는 저 파일로 했습니다. 녹음은 말과 소에서 제공해준 그냥 녹음기를 사용했습니다.

혹시 멜로디만 알고 노래 제목이나 가사 등은 기억이 나지 않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사이트입니다.



반응형
Posted by 애콜라이트
l

free counters